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바백스 당장 안 들어와도 올해 백신 접종 차질 없어>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델타 등 11종 변이에 항바이러스 효과>

by 찐럭키가이 2021. 8. 6.
728x90
반응형

#<노바백스 당장 안 들어와도 올해 백신 접종 차질 없어>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델타 등 11종 변이에 항바이러스 효과>

코로나19 모더나 백신 1303000회분이 7일 국내로 들어온다. 이를 포함해 8월 중 2860만회분의 아스트라제네타, 화이자, 모더나 백신이 도입된다. 7일까지 도입되는 백신은 7388000회분이다. 60세 이상 연령층은 사전 예약된 백신 이외에도 SNS 당일예약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9일부터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잔여백신도 9일부터는 SNS로 예약해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다.

한편,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제품명 베클루리주)'가 델타 변이를 포함한 11종의 변이에 항바이러스 효능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노바백스 당장 안 들어와도 올해 백신 접종 차질 없어,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델타 등 11종 변이에 항바이러스 효과등을 포스팅 한다.

 

1.노바백스 당장 안 들어와도 올해 백신 접종 차질 없어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제2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6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도입 예정인 백신은 5가지 종류로 모두 19300만회분이 예정돼 있다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3분기 접종에서 1차 접종 이후 2차 접종까지 백신 공급량은 충분하다고 밝혔다.

 

4분기 접종 대상자는 3분기까지 접종하지 않은 미접종자가 우선 포함되고 소아청소년, 임신부 등의 추가접종도 고려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정부는 노바백스로부터 4000만회분을 받기로 계약한 바 있으나 방역당국은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백신이 연내 공급되지 않더라도 올해 접종 계획에는 차질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 예방접종관리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인구수로 따지면 1억만명 분의 백신을 갖고 있기 때문에 노바백스 백신 2000만명분이 당장 들어오지 않는다고 해도 4분기 접종에는 차질이 없다고 말했다.

 

다만, 추진단은 세계보건기구(WHO)나 다른 국가에서 노바백스 백신의 허가 절차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살펴본다는 방침이다.

 

노바백스가 우리 정부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는 현재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사전 검토를 진행 중이며 그 외 사항에 대해서는 가정을 전제로 답변드릴 수 있는 상황이 없다고 말했다.

 

향후 사용 허가가 신청되면 영국이나 유럽 등의 허가 상황을 고려해 심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역당국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아직 정점에 이르지 않은 것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이번 4차 대유행이 이제까지 겪은 유행에 비해 규모가 가장 크지만, 정점에 올라가는 시기는 아마도 가장 오래 걸릴 것이라면서 일선 방역요원들조차도 지금 현재 방역을 하면서 좀 더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2.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델타 등 11종 변이에 항바이러스 효과

50시 기준으로 치료제 렘데시비르는 133개 병원 1839명의 환자에게, 항체 치료제인 렉키로나주는 85개 병원 8610명의 환자에게 투약됐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제2부본부장은 6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세포실험을 통해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의 효능을 분석한 결과,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변이 바이러스 11종에 대한 유전자 변이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바이러스 효능이 유지됨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이 진행한 이번 평가실험은 현재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사용 중인 렘데시비르 성분의 화합물을 사용했다.

 

실험에 사용한 변이 바이러스는 총 11종으로 주요 변이 바이러스인 '알파형(영국 변이)', '베타형(남아공 변이)','감마형(브라질 변이)', '델타형(인도 변이)',카파형,입실론형,제타형,에타형 ,아이오타형, 국내 유행한 G군 바이러스(B.1.619B.1.620)까지 포함해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 대비 변이에 따른 렘데시비르 치료제의 항바이러스 효과는 떨어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렘데시비르

권 부본부장은 "국립보건연구원은 변이바이러스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항바이러스제 등 치료제 효능평가를 계속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생각컨대,노바백스의 백신이 연내 공급되지 않더라도 충분한 물량이 들어 온다니 다행이며 수도권 4단계 연장과 비수도권도 일부 4단계와 3단계가 실시되는 만큼 이번 4차 대유행이 빨리 종식되기 바라며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변이 바이러스에 효능이 있다니 안심이다.

 

<다음을 참조 하세요!>

#<렘데시비르 200배 효과 치료제 발굴..게임체인저 되나?>

https://jinluckyguy.tistory.com/342?category=0

 

나아가,미국의 렘데시비르(베클루리)보다 200배 더 효과가 뛰어나고, 이미 약물로 쓰이고 있어 인허가 절차가 간편하며 먹는 약(경구용) 형태로 복용도 훨씬 간편한 국내약이 빨리 나오길 기대해 본다.

반응형